휴대폰 과다 사용시 유해여부에 관한 질문입니다

뉴스에서 본 바로는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면 각종 질병이 유발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던데... 아직 확실한 연구결과는 없습니까?
저도 옛날에 꽤 휴대폰을 많이 사용한 경력이 있거든요.
하루에 평균 1시간 반 정도?
그리구 한 번 통화할 때마다 40분에서 1시간 30분 정도가 걸릴만큼 오래 통화한 적도 여러 번 있었구요...
한 3,4개월 쯤 계속 저랬는데....
요즘엔 무숴워서 아예 휴대폰을 끊어버렸지만 옛날 생각을 하면 불안해서 신경이 자꾸 쓰입니다.
어렴풋이 들은 바로는 5-10년 정도 사용을 해야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던데 저 같은 경우엔 어떨까요? 아무리 3,4개월이라지만.. 하루 평균 1시간 반을 통화하는 건 결코 적은 시간이 아닌데 그 짓을 3,4개월 동안 지속했으니 말이죠...
신경과에 가봤는데요.
선생님의 소견은 일단 이상은 없어 보이고 전자파의 유해여부에 관한 증명사례도 아직 없으며 설사 그렇다 할지라도 그런 질병이 나타나는데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하시더군요. 그리구 전자파가 면역세포에 이상을 주어 종양이 생길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100% 모든 세포에서 그럴 수 있는 것도 아니라고 하더군요.
무슨 소린진 잘모르겠는데...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질 몰르겠어서요. 앞으로도 휴대폰은 절대 사용하지 않을거지만...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건 아닌지... 할 일도 많은데... 걱정되네요..

신경과에 벌써 가보셨군요.
현재 신경과적인 문제가 없으니 걱정할일 아니구요, 앞으로의 일은 아직 연구된바가 없어 뭐라고 말할수 없으니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는 알길이 없습니다. 확실한건, 현재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고 , 정부나 의학계에서 휴대폰 사용을 전자파를 이유로 제한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즉,전자파의 해가 그다지 심각하지 않다는 뜻이겠지요.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