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무척 어지럽고 아픈데, 이런게 신경쇄약인지

안녕하세요!
머리가 어지럽고 아픈것이 무척 오래가고 요즘은 생각을 할 수 조차 없는 지경입니다. 이런 경험은 처음은 아닌데요, 작년 6월경에 공부에 너무 집착하다가 큰 충격을 먹은 적이 있었습니다.(시험을 봤는데 망쳤거든요, 그 때 거의 정신이 없었던거 같네요)그 뒤에 약 25일간정도 공부를 할 수 없는 상황에까지 이르렀었는데여, 여름 내에 한동안 괜찮다가 작년 12월 경 즉, 2학기말고사 기간에도 잠깐동안 이런 증세가 있었습니다.
지금도 사실은 시험 기간인데요 공부는 해야겠는데도 잠도 푹 못자고 머리가 어지럽고 완전히 돌이 되어 전혀 글일 들어오지 않네요.. 마음을 편하게 먹으려고 무척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만 잘 되지는 않습니다.(머리가 어지러운 것은 한 1달간 지속된거 같습니다.)
지나가는 말로 듣기에 이런 증상이 신경쇄약이라고 하던데, 맞나 모르겠군요, 이런 경우라면 정신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까요? 참 괴롭네요..
이 증상에 대한 치료법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본인이 절 알고 계시네요.
스트레스가 원인이라 생각이 듭니다.
치료는 스트레스가 될만한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현실적으로 가능 하지가 않는 경우가 많지요.
본인의 마음가짐입니다. 오히려 신체가 아픈것에 너무 신경쓰다 보면 그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됩니다. 마음 편히 먹으세요.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