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종기가 자라요

안녕하세요. 저는 29세의 남성입니다.
조그만한 종기나 나서 짜고 건드리면 자꾸 커지면서 딱딱하게 굳으면서 종기가 됩니다. 그종기가 자꾸자라는데 처음엔 1미리의 크기가 8년이 되니 지름이 5센티미터 정도 됬습니다. 이런 것이 몸에 여러게 있어요. 어렸을때 외쪽 팔뚝에 맞은 예방주사도 흉터가 되어 버렸어요. 처음에 가정의학과에가서 흉터부위에 주사를 맞았는데 피부가 부드러워 지더니 차츰 줄어 들더라구요. 근데 군대를 가세 치료를 엄춘 사이 주사 맞은 곳이 더 커졋읍니다. 다시 주사를 맞아야 하는지 아니면 성형수술을 할 생각인데 좋은 해결책을 부탁합니다.

종기가 자란다고요...
현재 5cm이나 된다니 .. 전에 가셨던 병원에 다시 우선 가신 후에 치료의 방향을 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종기의 원인은 다양하나 질문하신 분의 경우는 다른 신체적 이상 특히 면역학적 이상이 동반이 되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전의 병원에 우선 가셔서 1차 치료 후에 호전이 없으면 종합병원에서 정밀한검사를 해 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그 동안 사시면서 자주 감기에 걸린 다던지, 자주 가렵다던지, 등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되어 있으면 면역학적 이상도 고려 하여야 하며 계속 종기가 커진다면 수술적 요법도 중요하나 근본적인 치료가 우선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2차 감염의 가능성도 배제하기 힘드므로 종기 부분의 청결과 지속적인 치료를 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 합니다....
질문에 답이 적당 했는지 ...
우선 병원에 가시는 것이 가장 중요 할것 같읍니다...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