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머리가 전기 오른 것 처럼 저려요.

안녕하십니까.
다름이 아니구요. 수년전부터 계속된 증세인데요...
이번에는 좀 심한것 같군요. 머리가 좀 무겁고요 머리가 전기 오르는 것같은 (혹은 피가 안통해 마비된 듯한) 느낌이 듭니다. 심하게는 얼굴 피부쪽 까지도 그러하군요...일반적인 두통하고는 다릅니다. 귀있는 곳까지도 좀 이상합니다.여름에는 별로 그러한 일이 없는데 겨울철에 간혹 그러는군요. 원인이 될 만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어느 병원을 가봐야 할 지도 잘 모르겠구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p.s. 예전에 욕실에서 넘어져서 충격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요...그이후부터 그런 것 같은데 당시 씨티니 뭐니 촬영해보았는데 아무 이상 없다고 하셨었습니다. 그 이후 가끔 한 번씩 계속 이런 증세가 나타나는군요.

나이와 직업은 어떻게 되시는지요? 증상은 특별히 어떤때 더욱 심해지시는지요? 두통이 있을 시에 다른 증상은 없는지요? 두통이 시작되면 얼마나 지속되는지요? 머리 한쪽만 아프신지 양쪽이 아프신지, 가족중에 비슷한 증상이 있는지 등등이 두통의 감별을 위해 답변이 필요합니다.
두통은 기질적 원인에 의한 것과 아닌 것으로 나눌 수 있는데, 기질적 원인은 여러 신경학적 검사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귀하가 남기신 글로만 볼 때에는 기질적이 아닌 긴장성 두통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긴장성 두통은 일반적인 두통약으로 치유가 가능합니다. 다른 가능성(욕실에서 넘어진 충격 등등)도 배제 할 수 없으므로 정밀 검사를 다시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