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천식

10살남아를 둔 주부입니다.너무나 건강하던 애가 갑자기 숨이막혀온다구 해서 병원에 데려갔더니 천식이라고 했습니다.천식치료를 받아도 약을 먹어도 애는 여전히 숨이 막힌다고 합니다.약을 먹이고 자는 밤에도 자면서 몇번씩요.
애가 제일 싫어하는것은 따뜻한 공기와 밀폐된공간과 냄새나는 지하실 등입니다.특히 택시나 버스도 타길꺼려합니다.가만히 있어도 그러는데,,천식은 따뜻한 공기를 좋아할것 같기도 하는데요,,한번씩 숨이 굉장히 많이 막힌다구 합니다.조금 있으면 괜찮아진다구 하는데요,,코감기가 오래가긴 했답니다.
소아과에 데려가도 약을먹어도 차도가 없으니 답답하기만 하답니다.그리고 어지럽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숨이 차기시작할때는 피곤하다고 졸립다구도 한답니다.의사선생님의 좋은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먼저, 천식이 맞는 지를 확실히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귀하의 아드님 같은 경우는 숨이 막히다고 하는 상황에 대하여 좀더 정확히 다니시는 병원에 전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린이 에게는 드물지만 공황장애나 주의력 결핍장애, 또는 간질과 같은 병들이 천식으로 오인 될 수도 있습니다. 심리적으로 변화되는 상황이 없는 지를 잘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천식은 쉽게 치료가 되지 않기도 하고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으므로, 상기와 같은 상황 관찰과 확인하기 위한 검사 및 진찰을 정확히 받으시기 바랍니다.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