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거북하고 넘어올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배가 너무 거북해서 잠이 오질 않아서 이렇게 답답한 마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29세이며 결혼한지 2년이 지나서 이제는 아기를 꼭 가져야 하는데 최근 1달전부터 속이 거북하며 목에는 꼭 넘어올것같은 상태입니다.
밥은 잘 먹고 대변도 잘 봅니다. 특히 밤에는 배꼽 위의 배가 거북하며 그 부분을 누르면 목에서 뭔가가 넘어올 듯 하며 제가 알레르기비염이 있어서 그런지 가래를 토하곤 합니다. 예전에도 위가 안좋아서 내시경검사는 1년반 전에 했었는데 그냥 위염이라 치료받고서는 괜찮았었는데 1달전에 라면먹고 바로 잔적이 있었는데 그이후로 목에까지 찬 느낌으로 목에서 트림을 내지도 않으면서 보유하고 있는 듯합니다. 병원에 갔더니 약을 주시더군요.
약을 먹으면 조금 좋아지는 듯 하지만 완쾌는 되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1월 1일이 배란일이라 그날 꼭 아기를 가지고 싶은데 계속 약을 먹어도 되는지 걱정이 됩니다. 아기 갖기 1주일전부터는 약을 먹으면 안된다고 들었는 데 괜찮을지요? 또 낮에 병원에 가서 증상을 얘기할 때는 밤에 더 괴로워서 잠이 금방 들지 않는다는 얘기를 하지 않았는데 처방약에 차이가 있을까요?

스트레스나 강박관념 등에 의한 신경 과민으로 신체적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기를 갖기 위해선 약을 복용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병원에서 잠이 오지 않는다는 얘기를 했더라면 정신 안정제나 수면제 등을 더 처방해 주셨을거라 생각되는군요.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