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부의 건강검진

조만간 결혼이 예정된 신부입니다.
결혼하기 전 건강진단을 받아야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해야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알기에 6개월 전에 맞아야 할 주사가 몇가지 있다는데 어디서 어떻게 맞아야 하는지요...
얼마전 이 Site를 통해 동생의 아픈곳을 치료하게되어 매우 좋았고, 설명해 주신 롱다리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동생의 간청으로 동생의 비염에 대해서도 묻겠습니다.
코를 찌그시 올리면 코끝에서 불쾌한 냄새가 난다고 하는데요 그것은 무엇때문인가요
어릴적 비염이 있긴했었거든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동생의 몽유병인데요 어릴적 잠깐 있었는데 어제 그랬다고 하더라구요... 몽유병 치료할 수 있는건지..
성실한 답변을 기대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결혼전에 건강 검진이라고 해서 특별히 다를것은 없습니다. 호르몬 검사나 임신관련 검사를 하는것이 도움이 되겠지만 불임이 확인 되지 않은 상태에서 검사하는것은 별다른 이익이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병원이나 종합병원 가정의학과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결혼해서 임신을 하게 되는데, 임신중에 산모가 풍진에 감염되면 기형아를 낳을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항체가 생기는 기간을 고려해서 임신 6개월전에 (최소 3개월 이전) 풍진 예방접종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코끝에서 나는 냄새는 콧물 자체의 냄새도 있지만 콧물에 세균이 번식해서 나는 냄새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심하게 냄새가 나거나 아프거나 콧물이 지나치게 많이 흐르면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세요.
몽유병은 어렸을때에 나타나는경우가 대부분인데 대개 어른이 되면서 저절로 없어집니다. 성인이 된후에 계속 나타나도 특별한 문제가 없으므로 걱정할 필요 없겠습니다. 밤에 깨서 이상한 행동을 하더라도 다칠 염려가 없다면 깨우지 말고 다시 잠들도록 하십시오.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