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러움과 뻐근한 뒷목

1959년생 남자입니다.
지난 2년간 계속 어지러움끼가 지속되어 왔으며,아침에 일어나다 쓰러진 적도 2년전에 있었고(약1시간정도 어지러움때문에 가만히 있었씀) , 97.9월경 CT촬영을 함(clear하다고 진단받음), 주된 증상은 항상 뒷목주위가 뻐근하고 말을 하면할수록 뻐근함정도가 심해져 이마까지 뻐근하여 터질듯한 느낌을 받는다.
(지금현재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슴)
직업은 컴퓨터 프로그램계통으로 약10여간 종사해오고 있으며, 컴퓨터작업을 하루종일 하는편이다. 1.5년전부터 헬스권을 구입하여 매일 30분정도 수영을 하는데 자각증상이 나아지는것을 못느낀다. 가까운 개인의원(내과 전문의)에서 진료를 받고(목디스크 check 및 기타 기본검사들) 목근육이 뭉쳐서 그런것 같다는 진단을 받았슴.
정확한 원인및 대책이 궁금합니다.....

귀하께서 호소하시는 증상은 두 가지- 어지러움 증과 근육통이군요. 두가지에 별개의 진단을 붙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지러움증의 원인은 몇 가지로 나뉘고 진단도 그에 따라서 붙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 상담내용을 서치해보시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근육의 통증은 근막 동통 증후군으로 보입니다. 알고 계신 대로 근육이 뭉쳐서 생기는 병이죠. 원인은 스트레스, 잘못된 자세 등입니다. 스트레칭 운동을 해주시면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증상이 지속되면 고대 구로병원 가정의학과의 이태호 선생님이 이런 방면의 진료을 많이 하고 있고, 치료성적도 좋으니 진료를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