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떨림 증상 - 수전증

전 18살이에요. 3년전 부터 인가 가끔씩 손이 떨려서 곤란할 때가 많아요.
몸에 힘이 없을때는 더욱 심하게 떨리고.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하면 보낸지도 꾀 오래 되었어요.
그리고 전 손발이 항상 차서 주위에서 많이 지적을 해요.또 몇년간 두통이 계속 있는데 왜그러는지 정말 궁굼해요.
변비도 엄척 심하고. 요즘 신경쓰는 일이 많아서 신경성 인것 같구 또 신경성이기엔 너무 지속적인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불편하시더라도 꼭 답변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떨림 증상은 근육의 불수의적 수축에 의해서 일어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매우 지쳤을 때,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였거나, 떨림의 부작용이 있는 약물을 복용하였을 때 떨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떨림 증상이 지속적이면 심각한 질병을 의심하는데, 한영미님은 가끔씩 손이 떨리는 것으로 보아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증상의 완화로 스트레스 해소, 커피나 홍차 섭취를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약물이 있으시면 떨림의 부작용이 있는지 살펴보십시요.
손발이 차고, 두통에 변비 등도 각각의 여러 원인이 있지만 종합적으로 볼때 스트레스가 가장 의심되는 원인인 것 같습니다. 우선 스트레스를 완화해 보시고 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불편을 느끼시면 가까운 병원을 찾으십시오.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