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에 이르는 길

금연의 좋은 점
1.당신의 몸이 건강해져서 컨디션이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담배로 인해서 생기는 기침과 가래가 없어질 것이며 숨쉬기가 휠씬 편해질 것입니다. 뿐 만 아니라 음식 맛 과 냄새도 훨씬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2.모든 일에 저절로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그 어려운 금연에 성공하신 여러분이 못할 것이란 없습니다.
3.흡연으로 인한 건강위해와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폐얌, 만성 기관지 염, 폐기종, 뇌졸중, 심장병, 각종 암으로 인한 사망의 위험이 크게 줄어듭니다.
4.신의 외모가 달라져서 휠씬 젊어 보일 것입니다. 옷과 피부에 밴 담배냄새가 없어집니 다.
5.일 용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루 담배 한 갑씩 365일의 비용을 생각해 보십시오.

흡연의 폐해
각종암( 폐암, 인후두암, 식도암, 방광암, 자궁암등)과 뇌졸중, 심근 경색, 만성 폐질환의 발생과 악화, 각종 위장 질환의 유발 요인이 됩니다.

금연이 어려운 이유
·담배를 피우게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입니다. 담배로부터 자극을 받기 때문에, 손장난으 로, 즐거움과 편안함을 얻기 위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신체적인 중독 때문에, 그리고 습관성으로 담배를 피우게 됩니다.
그러나 흡연은 단순한 습관 때문이 아니라 일종의 니코틴 중독이라는 약물중독입니다. 담배를 피우면 우리 몸속으 로 흡수되는 니코틴이라는 물질에 의해서 신체적인 중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니코틴에 중독된 사람이 담배를 끊게 되면 2시간이내에 감정과 행동에 변화가 일어나며, 하루가 지나면 긴장감, 신경과민, 주의 집중장애, 불면증, 두통,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 납니다. 이런 증상들이 바로 니코틴 중독에 의한 금단 증상으로 금연을 어렵게 만드는 근본원인입니다.

따라서 니코틴의 중독 정도와 금단 증상을 수월히 이겨나가기 위해선 의사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금연을 결심했다면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연 틀리닉에서는 다음과 같은 도움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1·당신의 흡연습관을 검토하고 가장 좋은 금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금연준비에 대한 상담을 해드립니다.
3·금연시 느끼는 흡연욕구에 대한 대처방법을 알려드립니다.
4·니코틴 금단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5·개인의 특성에 따라 적절한 금연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립니다.
6·당신의 가족과 친지들에게도 금연을 위한 도움을 드립니다.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