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오래 사는 비결

미국의 의학자인 브레슬로와 벨록의 연구에 꼭하면 아래의 바람직한 생활습관 6∼7가지를 지키면 3가지 이하로 지키는 사람보다 수명이 무려 11년 이나 늘어나고, 5가지를 지키는 사람보다 5년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이는 건강과 장수의 비결이 장수식품이나 신비의 약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규칙적이고 절제하는 생활습관에 있음을 알려줍니다. 건강한 삶의 비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잠을 충분히 잡니다.
최소한 하루 6∼8시간의 숙면을 취해야 합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다른 일을 계속 한다거나, TV를 시청하거나 하는 일은 피하고 숙면만을 위해 노력합니다.
2.아침 식사는 반드시 합니다.
흔히들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아침 식사를 잘 하지 않거나 체중 조절을 이유로 아예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경향이 있지만 오히려 불규칙한 식습관과 비만을 초래합니다. 아침식사는 그날 하루의 활력소가 되며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3. 규칙적으로 세끼 식사를 하고 간식은 삼가합니다.
규칙적인 식사습관은 인체의 대사 기능과 소화 기능을 가장 효율적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그리고 매끼니 중간에 허기를 느낄 때에는 기름기 있고, 짜고, 단 스낵류 보다는 과일이나 야채를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규칙적으로 운동을 합니다.
운동이 건강 유지의 지름길이 된다는 것은 구태여 설명하지 않아도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루에 20∼30분쌕, 1주일에 3∼5회 정도의 가볍고 즐거움을 주는 운동을 선택하여 꾸준히 합니다.
5. 정상 체중을 유지합니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입니다. 장수의 비결은 다름 아닌 정상 체중의 유지에 있습니다.
6. 술은 적당히 마시거나 끊습니다.
술은 하루에 포도주 1잔 또는 맥주 반병 이상 마시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것은 더욱 좋습니다.
7.담배를 끊습니다.
담배는 폐암, 만성 호흡기질환, 동맥경화증, 위장질환, 심장질환 등 수많은 질병의 원인이 되며, 건강을 손상시키는 가장 큰 적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담배를 끊기 위해 노력합니다.
8. 약물 남용을 하지 맙시다.
히로뽕, 대마초, 마리화나, 아편 등 마약이 인간의 마음과 몸에 미치는 영향은 말할 수 없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단 마약 뿐만이 아니라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너무나 쉽게 복용하는 많은 약들이 마약 못지 않게 우리 모두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복용하는 진통제 한 알도 꼭 의사의 처방을 받고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