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가슴이 너무 답답함
안녕하세요?좋은 방을 개설하셨네요.
오른쪽 가슴이 너무 답답하여 이렇게 노크합니다.
저는 나이 38세,남,현재의 업무 일반회사의 설계직 근무
최초로 이상을 느낀시기:1989년 겨울
그후의 상태 : 계속 우측가슴이 이상하여 여러병원(인천길병원,지방공사
인천의료원,근로복지공단 중앙병원,세종병원,일반내과)을 거쳐도 뚜렷한 결과를 얻지 못하고 지금에 이름.
현재의 상태 : 담배는 전혀 피우지ㅁ않음, 음주 소주1병(2홉)마시면 그냥 잠이옴. 운동은 거의 하지않음. 체중 75kg. 우측 가슴 및 가슴의 중앙이 너무 답답할 때가 많음.
x-ray 결과 병원에 따라서 각각 결과를 달리함. 어떤 곳은 가슴에 뭔가가 있는 것 같다고하고 또다른 곳은 축농증의 영향이라고도 함. 그런데 중요한 것은 가슴이 답답하고 가끔은 바늘로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을 느끼며, 아침에 세수할 때는 괵괵 가래를 뱉음. 이러한 상태로써 어떤 진단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요.
우선 비교적 자세히 상태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군요.
5개의 병원을 다니면서 검사했는 데도 특별한 이상은 없다고 하고 본인은 이상을 느끼구요. 참 답답한 심정일 것 입니다. 하지만 가슴이 답답하면서 가끔 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 상태는 거의 모든 병에서 다 나타날 수가 있기 때문에 몇 가지만을 꼬집어서 어떤 병이다라고 이야기 하기는 힘들다는 것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가능성이 있는 것들을 들어 본다면, 과도한 스트레스로 오는 건강 염려증, 위나 식도의 기능성 질환, 기관지염이나 결핵의 초기 질환을 포함한 폐의 질환, 티에체 증후군을 포함한 늑골의 질환, 근막동통증 증후군을 포함한 흉곽벽의 근육 질환 등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위의 병들을 진단하려면 자세한 병력 청취 뿐만 아니라 이학적 검사 등을 포함한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변하지 않고 계속 남아있거나, 심해진다면 병원을 찾아서 상담하기시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