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질에 관하여

30대 주부입니다. 냄새에 대해 민감한것같다.비린냄새가 주방가구(식탁위)에서날때 다른사람들은 잘모르겠다고 해도 저는 역겹고, 평소에도 헉구역질 같은 반응이 종종 있습니다.임신도 아니고 통증이나 다른증센 없지만 궁금해서 문의 합니다
--------------------------------------------------------------------------------
정확히는 잘 모르겠고 2~3년쯤됐을까요. 어느날 새벽에 승용차를 탔는데 빈속이라 매스꺼운것이겠지 했는데 이젠 승용차에 맨처음타면 약간씩 속이 안좋다.어렸을땐 멀미라는 것을 했다고 하지만 지금도 멀미 같은 것일까요? 직장여성도 아니고 일반 가정사에 관한 신경쯤으로 알고 스트레스가 심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어요. 식습관은 한식,중식,일식 모든것을 잘 먹는다.(단,남자들의 보양식만 빼고) 요리를 해서 먹는 비린음식종류라면 생굴,낙지도 모두먹습니다.

대부분의 메스꺼운 증상은 해로운 것을 아닐 가능성이 높지만, 심하면 구역질이 날 수도 있고 겪고 있는 사람에게는 괴로운 증상이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귀하께서 겪고계신 것도 특이하게 나쁜 병이 있어서라기보다는 사람들이 보통 이야기하는 비유가 약하다하는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것은 깔끔한 성격을 가진 분들에서 많은 것으로 생각되며, 일종의 조건 반사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번의 메스꺼운 증상을 경험했던 생활 사건에서 똑같은 증상을 경험하는 것이죠.

Share this